본문 바로가기
자취레시피

고구마로 만드는 간편한 영양 간식, 고구마 피자

by naru-me

날이 점점 쌀쌀해지는 요즘, 군고구마. 붕어빵. 호떡. 어묵 등 길거리에 겨울 간식들이 하나둘 보이기 시작하죠.

저는 제일 좋아하는 겨울 간식이 고구마예요. 그래서 매년 이맘때쯤 되면 고구마 한 박스씩 집에 쟁여놓는답니다. 다양한 고구마 요리가 있지만, 그중에서도 제가 제일 맛있게 먹었던 고구마 피자 레시피를 소개해보려고 해요. 초간단 재료로 후다닥 만들 수 있고 한 입 먹으면 달콤 고소함에 기분까지 좋아지는 요리랍니다.

 

고구마 피자 재료 준비

고구마 한 개, 라이스페이퍼, 체다 치즈와 모차렐라 치즈, 후추 그리고 꿀이나 시럽을 준비해 주세요.

 

 

고구마 피자 만드는 방법

1. 고구마 슬라이스 하기

깨끗이 씻은 고구마를 채칼로 얇게 슬라이스 해주세요.

 

2. 라이스페이퍼에 재료 올리기

프라이팬에 기름을 살짝 두른 후 예열이 끝나면 라이스페이퍼를 깔아주세요. 그 위에 체다 치즈, 얇게 썬 고구마슬라이스, 모차렐라 치즈를 순서대로 얹어주세요. 취향에 맞게 소금과 후추를 살짝씩 뿌려줘도 좋아요.

 

3. 구워내기

약불로 뚜껑을 덮고 치즈가 녹을 때까지만 구워주시면 된답니다. 마지막에 꿀이나 시럽을 뿌려주면 더욱더 맛있게 즐길 수 있어요.

 

고구마 보관 꿀팁

보통 고구마는 박스 단위로 구매하시죠. 고구마는 온도와 습도에 민감한 식품이기 때문에 배송 온 박스 그대로 보관하면 금방 상해버린답니다. 냉장보관은 고구마의 맛을 떨어트리니 건조하고 서늘한 곳에 보관해 주시고, 고구마가 서로 닿지 않도록 하나씩 신문지에 싸서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올 겨울도 고구마와 맛있게 보내세요!

고구마 피자를 처음 알게 된 후로 작년 겨울 내내 자주 만들어 먹었어요. 준비할 재료도 간단하고, 시간도 많이 걸리지 않아서 자꾸 해먹게 되더라고요. 쪄먹거나 구워 먹는 것도 물론 좋지만, 이렇게 색다르게 만들어 보는 것도 추천드려요. 맛도 영양도 챙기는 일석이조 고구마 피자! 여러분도 꼭 도전해 보세요!